메뉴 건너뛰기

조회 수 6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2019. 12. 01) 믿음의 능력

 

신앙인의 길은 좁은 길입니다.

좁은 문으로 들어가라 멸망으로 인도하는 문은 크고 그 길이 넓어 그리로 들어가는 자가 많고 생명으로 인도하는 문은 좁고 길이 협착하여 찾는 자가 적음이라”(7:13-14)

그리고 이 좁은 길은 험합니다. 예수님도 이 세상을 떠나시면서 마지막 말씀이

이것을 너희에게 이르는 것은 너희로 내 안에서 평안을 누리게 하려 함이라 세상에서는 너희가 환난을 당하나 담대하라 내가 세상을 이기었노라”(16:33)고 하셨습니다.

 

이 좁고 험한 길에서 승리하려면 믿음이 필요합니다.

무릇 하나님께로부터 난 자마다 세상을 이기느니라 세상을 이기는 승리는 이것이니 우리의 믿음이니라”(요일5:4) 고 하십니다. 하박국 선지자도 현실의 암담함을 보면서 낙심될 때 하나님의 위로는 의인은 그의 믿음으로 말미암아 살리라”(2:4)였습니다.

 

이 땅에서 예수님의 피로 의롭다함을 얻은 우리는 믿음으로 삽니다.

의인의 믿음은 하나님은 살아계시고 나를 사랑하시며 그 사랑은 영원함을 믿습니다. 그 사랑이 아들을 이 땅에 보내셨습니다. 하나님이 구원자로 보내신 예수 그리스도의 이 땅에 오신 성의 계절에 우리가 붙잡아야 할 믿음은 예수님은 우리의 구원을 왕성하시기 위해 다시 이 땅에 오신다는 사실입니다. 눈에 보이는 오늘의 현실은 우리를 절망시킬 때도 많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절망스러운 상황에서도 하나님은 이 역사를 주관하고 계심을 믿어야 합니다. 그리고 의인들을 보호하시고 가장 선한 길로 인도하심을 믿어야 합니다. 이 믿음으로 세상을 보면 어두움에서 빛이 보입니다. 다시 오실 예수님은 우리의 소망이 되며 좁고 험한 신앙인의 길을 힘 있게 걷게 하는 동력이 됩니다.

 

키에르케고르절망에 대한 가장 확실한 해독제는 믿음이다라는 말을 했습니다. 오늘도 의인을 사랑하시는 하나님은 살아계심을 믿으며 승리하기를 소원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