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2019.07.06 07:50

(2019. 07. 07.) “모델”

조회 수 9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2019. 07. 07.) “모델

 

모델은 그의 행동을 통하여 전달하는 메시지가 있습니다.

우리는 모델이라고 하면 주로 광고 모델들을 생각합니다. 그러나 모델들은 광고 모델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어떤 일에 선구자적인 일을 한 사람들이 그 분야에서 모델이 됩니다.

 

195512월에 '로자 파크스'라는 흑인 여성이 미국 남부 앨라배마 주에서 버스 뒷줄 좌석에 앉아 있는데 곧 많은 사람들이 버스에 올라타 버스 안이 매우 혼잡해졌습니다. 그리고 로자 파크스는 버스에서 백인에게 자리를 양보하지 않았다고 경찰에 체포되었습니다. '흑인과 개는 출입금지'라는 푯말을 써 붙인 식당이 당당히 영업하던 그 시절, 결국 흑인들의 분노가 폭발했습니다. 폭력에는 폭력으로 갚아주자고 말하던 사람들을 만류한 사람은 바로 마틴 루터 킹목사였습니다. ‘마틴 루터 킹목사를 중심으로 흑인들은 버스 안 타기 운동을 시작했습니다. 출퇴근을 위해 몇 시간을 걸어야 했지만 흑인들은 평화로운 방법으로 자신들의 의견을 표출하는데 버스 안 타기 운동에 참여한 흑인들이 체포되고, ‘마틴 루터 킹목사의 집에는 폭탄 테러가 벌어지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마틴 루터 킹목사의 노력과 의지는 멈추지 않았고, 1963828일 미국 워싱턴에 모인 25만 명의 군중 앞에서 연설합니다.

"나에게는 꿈이 있습니다. 옛 노예의 후손들과 옛 주인의 후손들이 형제처럼 손을 맞잡고 나란히 앉게 되는 꿈입니다." '나에게는 꿈이 있습니다(I have a dream)'라는 역사적인 명연설이 있고 11개월 후 드디어 흑인들은 미국에서의 투표권을 얻고 차별을 극복할 수 있었습니다. 킹 목사는 억압과 폭력 속에서 평생 살아갔으며 그의 마지막 역시 백인우월주의자의 흉탄에 안타까운 생을 마감했습니다. 하지만 그는 마지막까지 폭력이 아닌 사랑의 의지와 평화의 노력으로 세상을 바꿀 수 있다고 믿는 비폭력의 모델이 되었습니다.

 

우리는 이 세상에서 부활의 세계가 있음을 보여 주는 모델이 되어야 합니다. 이 세상을 사랑하지 않고 영원한 하늘에 보화를 쌓는 눈에 보이는 이 세상이 전부가 아니라는 사실을 보여 주는 모델이 되어야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