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조회 수 5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2019. 06. 23.) “우선순위

 

우리의 삶이 갈수록 분주합니다.

이렇게 분주한 이유는 정보통신분야의 발달로 많은 정보를 우리에게 빠르게 전달해 줍니다. 그 결과 사람들은 더 많은 것들을 이루려고 합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바쁘다는 소리를 하게 됩니다. 이렇게 바쁠 때일수록 세월을 아끼라 때가 악하니라. 그러므로 어리석은 자가 되지 말고 오직 주의 뜻이 무엇인가 이해하라”(5:16-17)는 말씀을 생각해야 합니다. 세월을 아끼는 것은 중요한 일을 우선하여 하는 것입니다.

 

펩소던트 컴퍼니에 찰스 럭맨이 사장으로 취임했는데 사람들은 그의 성공 신화를 부러워했고 그 성공 비결을 알고 싶어 무수한 질문을 했습니다.

"사장님의 뛰어난 머리가 성공 비결입니까?" "아닙니다"

"그러면 물려받은 재산 같은 것이 원동력이 되었나요?"

"아니요. 저는 무일푼이나 다름없었습니다. 제가 이 자리까지 올 수 있었던 것은 11년 전 했던 단 하나의 결심 때문입니다. 그것은 일을 중요한 순서대로 처리하는 것이었습니다. 이 일은 쉽고 당연한 것 같지만 어려운 일이었습니다. 먼저 무엇이 더 중요한 일인지 결정하기 위해 매일 새벽에 일어나 오늘 가장 중요한 일이 무엇이며 어떤 순서대로 일을 처리해야 하는지 계획을 세우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계획을 세우는 것보다 더 어려웠던 것은 바로 그 계획을 실천하는 것이었습니다. 지난 11년 동안 이 결심을 위해 노력했기에 지금 이 자리에 설 수 있었습니다."라는 대답을 했습니다.

 

인생은 한번 죽는 것은 사람에게 정해진 것이요 그 후에는 심판이 있으리니”(9:27)라고 하나님은 말씀하십니다. 우리는 반드시 하나님의 심판 자리에 예수님과 동행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하나님의 심판은 정죄의 심판입니다.

에녹이 하나님과 동행하더니 하나님이 그를 데려가시므로 세상에 있지 아니하였더라”(5:24)고 하는데, 오늘 우리에게 중요한 것은 날마다 예수님과 동행하는 것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