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조회 수 10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2019. 03. 03.) “건강한 믿음

 

우리는 믿음으로 삽니다.(1:17)

그래서 신앙인에게 믿음은 중요합니다. 그런데 잘못된 믿음도 있습니다.

바울은 이스라엘 백성들의 구원을 간절히 원했습니다. 그런데 바울 당시의 이스라엘 백성들은 믿음이 잘못되어 있었다고 말합니다. “형제들아 내 마음에 원하는 바와 하나님께 구하는 바는 이스라엘을 위함이니 곧 그들로 구원을 받게 함이라 내가 증언하노니 그들이 하나님께 열심이 있으나 올바른 지식을 따른 것이 아니니라”(10:1-2)

 

이스라엘 백성들은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길은 메시야를 믿음으로 되는 것인데 그들의 행위로 구원을 받을 수 있다고 믿음으로 그들은 율법을 지키는 일에 열심을 다했으나 그들은 하나님께 이르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믿음은 하나님의 말씀에 근거해야 합니다. 건강한 믿음을 소유하기 위해서는 가장 중요한 것이 하나님의 말씀을 바르게 이해해야 합니다. 자기의 생각을 버리고 하나님의 말씀을 잘 분별해야 합니다. 예수님이 메시야로 오시기전에도 하나님은 선지자들을 통하여 인간의 힘으로 구원을 이룰 수 없다고 누누이 말씀하셨습니다.

 

이스라엘이 바벨론에 완전히 망할 때에 예레미야는 주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네가 잿물로 스스로 씻으며 네가 많은 비누를 쓸지라도 네 죄악이 내 앞에 그대로 있으리니”(2:22)라고 하시면서 구스인이 그의 피부를, 표범이 그의 반점을 변하게 할 수 있느냐 할 수 있을진대 악에 익숙한 너희도 선을 행할 수 있으리라”(13:23)고 하십니다.

 

그래서 하나님은 겸손히 하나님의 방법을 받아드리라고 하십니다. 이것이 회개입니다. 참된 회개는 겸손히 하나님께 돌아오라는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아드리는 것입니다.

우리의 죄를 해결하는 길은 대속의 방법밖에 다른 길이 없습니다.

우리는 다 양 같아서 그릇 행하여 각기 제 길로 갔거늘 여호와께서는 우리 모두의 죄악을 그에게 담당시키셨도다”(53:6).

예수를 유일한 구원자로 믿는 믿음이 건강한 믿음입니다.

 

?